티스토리 뷰
2023년 신형 싼타페: 현대차의 레트로 감성 투척, 유행을 선도하다
이번 하반기 가장 주목받는 신차, 5세대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월드 프리미어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4세대의 판매 부진을 딛고 다시 태어난 싼타페는 현대차의 자존심을 건 대대적인 변화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첫 눈에 띄는 건, 초기 갤로퍼의 레트로 디자인을 상기시키는 멋진 형태. 사실상, 싼타페보다는 갤로퍼의 부활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독특합니다. 네모 반듯한 박스카 형태, 오버사이즈 휀더, 차량 전후면에 H 라이트와 범퍼는 현대차만의 아이덴티티를 강력하게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전면부의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끕니다. H 모티브가 주간주행등 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에 가미되었으며, 다양한 색상 옵션에 따라 램프와 그릴의 디테일이 약간씩 변화를 보이는 모습은 신형 그랜저와도 유사합니다. 이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고스란히 반영된 결과로 보입니다.
차체 크기는 크게 변한 것 같지 않으며, C필러와 트렁크 리드라인의 디자인은 국제적인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에서는 이를 랜드로버와 비교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각 브랜드의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테일 디자인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전면부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평이한 느낌이 있지만, 이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3 신형 싼타페: 넉넉한 트렁크 공간과 다용도 기능, 완벽한 아웃도어 파트너로 부상하다!
신형 싼타페는 공간 활용성에서 새로운 경지를 창조했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인 725리터의 트렁크 수화물 용량을 자랑하며, 2열과 3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거의 미니버스 수준의 화물 공간을 제공합니다. 골프 애호자들이나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이런 공간은 아주 큰 메리트로 다가올 것입니다. 실제로, 골프백 4개는 가로로 쉽게 실을 수 있으며, 아웃도어 애호자들에게는 차박 환경을 넉넉히 제공합니다.
더불어 3열 시트를 활용하더라도 트렁크 공간의 확보가 탁월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길고 높아진 차체에 어울리는 히든타입 어시스트 핸들은 좌우 C필러에 세련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활용도에 대한 의문이 있을 수 있지만, 루프렉이 설치된 싼타페 모델에서는 그 유용성이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2023 싼타페 풀체인지: 고급스러움에서 친환경으로, 실내의 혁신적 변화를 체험하다!
현대 싼타페의 풀체인지 모델은 대시보드와 공조라인에서의 H 모티브를 중심으로, 신형 그랜저의 고급 분위기를 연상케 합니다. 이 모델의 최대 특징은 친환경 소재의 적극적 활용입니다. 헤드라이닝, 바닥 매트, 2열과 3열 시트백에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가 도입되었으며, 크래시 패드와 도어 트림커버에는 친환경 인조가죽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친환경 소재의 도입에도 불구하고, 싼타페의 실내는 고급스러움을 잃지 않았습니다. 특히 우드 트림이 조합된 베이지 계열 인테리어는 수입차 SUV들과 견줄만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기어레버의 핸들 칼럼식 이동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포트, USB-C타입 포트 등, 실내의 다양한 기능들은 편리함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넉넉한 수납공간은 일상의 소품들을 편안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레트로한 디자인의 조수석 수납부는 실내에 특별한 감성을 더해주며, 2열석의 개별 시트와 리클라이닝 기능은 준대형 SUV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벽하게 만들어줍니다.
2023 싼타페 풀체인지: 신규 외장 컬러부터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미래를 경험하다!
현대 싼타페의 풀체인지 모델은 외장 컬러부터 기술까지 전면적인 혁신을 선보이며 자동차 애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싼타페의 트레디셔널 컬러인 화이트 외에도, 자연의 빛을 반영한 얼씨 브레스 메탈릭 매트, 테라코타 오렌지, 오카도 그린 펄 등의 다양한 색상은 신선한 느낌을 주며 차별화된 선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는 1.6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235마력의 출력과 37.4kg.m의 토크를 자랑합니다. 연비 효율에서는 당연히 하이브리드가 뛰어나며, 이라이드(E-ride) 및 이핸들링(E-handling) 기술의 도입으로 주행 민첩성과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아직 가격 공개 전이지만, 풍부한 스펙과 기능을 고려하면 2.5 터보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여 가격이 조금 높게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 좋은 소식을 더 전하자면, 17일부터 25일까지 한강 세빛섬에서 싼타페 풀체인지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네이버를 통해 신청하세요! 시승 예약은 8월12일부터 가능합니다.
오늘도 오토원을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