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토원입니다! 오늘은 바로 혼다의 4세대 ‘올 뉴 파일럿(All-New Pilot)’의 출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가격은 6,940만원(VAT 포함)이며, 총 3가지 색상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자동차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 특히 SUV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끝까지 주목해주세요.

 

 

1. 올 뉴 파일럿의 외관 디자인

혼다 파일럿의 4세대 모델은 외관부터 굉장히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파일럿을 알고 있던 분들이라면 더 놀라실 겁니다. 정통 SUV 스타일에 혼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더해져, 한눈에 반할 만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와이드하고 강인한 전면 디자인
  • 숄더 라인으로 혼다 SUV 라인업의 아이덴티티 드러냄
  • 블랙 프런트 그릴, 크롬 가니쉬, 후면의 무광 PILOT 뱃지와 블랙 루프 레일

올 뉴 파일럿 외관
올 뉴 파일럿 Day
올 뉴 파일럿 Night
올 뉴 파일럿 20인치 알로이 휠

 

올 뉴 파일럿 색상

CRYSTAL BLACK P
CRYSTAL WHITE P
MODERN STEEL P

2. 올 뉴 파일럿의 실내 인테리어

파일럿의 내부 공간도 이전 세대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개선되었습니다. 혼다만의 고유한 패키징 기술이 돋보여, 넓은 공간과 적재 공간 모두 여유롭습니다.

 

시트 베리에이션: 더욱 넓어진 실내 공간은 4:2:4로 분할되는 2열 시트와 성인 탑승자를 고려해 더 넉넉해진 3열 공간 등으로 다양한 가족 구성과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변형되고 확장됩니다.

Full
3열 폴딩

 

6:4 폴딩

 

2/3열 폴딩

 

워크 스루

 

 

3. 올 뉴 파일럿의 파워트레인과 안전성!

혼다 파일럿은 성능 면에서도 당당합니다. 4세대 V6 엔진과 혼다 최초의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전성 역시 혼다의 무궁무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상의 수준을 자랑합니다.

  • 3.5L V6 엔진, 283마력 및 355N.m 토크
  • 혼다 최초의 10단 자동변속기 탑재
  • 혼다 센싱(Honda Sensing)과 연계된 최신의 안전 기술 적용
  • 전 충돌 경고,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드라이빙 테크놀로지

3.5 i-VTEC 엔진: VCM 기능이 탑재된 3.5리터 직접 분사식 엔진과 전자식 버튼 타입 10단 자동변속기의 조화는 284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민첩한 퍼포먼스로 어떤 구간에서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3.5 i-VTEC 엔진

 

All Wheel Drive: 새롭게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i-VTM4륜 구동 시스템은 40% 더 많은 토크를 처리할 수 있고, 30% 더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하는 강력한 리어 디퍼렌셜을 갖추어 일반적인 주행상황 뿐만 아니라, 미끄러운 노면과 오프로드에서도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All Wheel Drive

 

패들 시프트: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트 변속레버를 통하여 수동 변속이 필요한 주행 상황에서 보다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패들 시프트

 

지능형 지형 관리 시스템: 7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지형 관리 시스템이 눈 덮인 산악도로, 진흙탕 길, 모래사장 등 해당 지형에 최적화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지능형 지형 관리 시스템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 더 커진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제동 성능 및 효율적인 열 분산이 가능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민첩하게 반응하여 예상치 못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

 

캐빈토크: 차량의 스피커, 헤드폰 잭, 무선 헤드폰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미디어의 소리를 통제하여 탑승객에게 마치 기내 방송과 같은 편안한 안내를 도와줍니다.

캐빈토크

안전사양

차세대 컴패터빌리티 (ACE) 바디: ACE 바디는 상호 연결된 구조적 요소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충격 에너지를 차량 전체에 고루 분산시킵니다. 탑승자 공간에 전달되는 충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충돌 시 상대 차량에 전달되는 충격까지도 분산시켜 줍니다.

차세대 컴패터빌리티 (ACE) 바디

 

Bline Spot Information: 레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의 옆 및 뒤에 있는 차량이 존재를 감지하여 차선 변경 시 도움을 줍니다. 측면 아웃사이드 미러에 경고 표시등이 있어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면 알림을 보내줍니다.

Blind Spot Information

 

8 에어백 시스템: 충격의 크기에 따라 팽창률을 달리하여 에어백 전개를 최적화하는 앞좌석 i-SRS 에어백과 무릎 에어백을 포함, 총 8개의 에어백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해 드립니다.

8 에어백 시스템

 

서라운드 뷰 시스템: 새로운 멀티뷰 카메라 시스템은 Pilot의 전면, 양쪽면 아웃사이드 미러 하단 및 후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하여 후진 및 주차 시 차량 주변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서라운드 뷰 시스템

 

혼다 센싱

감지성능이 향상된 레이터와 카메라가 더욱 넓은 영역을 세밀하게 감지하여 다양한 주행상황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합니다. 또한 더욱 매끄럽게 차체를 컨트롤하여 언제나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유지합니다.

선행차량 추종 감지범위가 30˚로 확대되어 보다 정교한 정속 주행이 가능해졌으며, 좌우 물체 감지 범위가 최대 120˚로 넓어져 차로변경 시의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카메라의 감지범위도 최대 90˚로 넓어져 차선 유지 보조 성능이 더 우수해졌습니다.

추돌 경감 시스템  (CMBS): 선행 차량 및 보행자와의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충돌 피해를 경감시켜 줍니다.

추돌 경감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LKAS): 운정 중 차선의 정보를 분석하여 차로 중앙의 위치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스티어링 휠을 인도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유도합니다.

차선 유지 보조

 

자동 감응식 정속주행 장치 (ACC) / 저속추종 시스템 (LSF):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해 주는 것은 물론,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감지하여 안전하게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통정체 상황 등 저속 주행 시에도 페달 조작의 피로도를 덜어주고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자동 감응식 정속주행 장치

 

트래픽 잼 어시스트 (TJA): 혼잡한 교통 상황과 저속 주행 시 앞 차량의 간격을 유지하고 차선 위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주어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트래픽 잼 어시스트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 (RDM): 의도하지 않은 차선 및 도로 이탈 감지 시, 시각적 경고,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필요에 따라 스티어링 휠 제어 및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LSBC): 주차 시 전, 후방의 근거리 장애물을 감지해 부주의에 의한 충돌 피해를 경감시켜 줍니다.

저속 브레이크 컨트롤

 

오토 하이빔 시스템 (AHB): 외부 조도를 인식하여 하이빔을 자동으로 로우빔으로 전환함으로써 야간 운행 시 편의를 제공하며 상대 운전자의 안전까지 배려하는 첨단 안전 기능입니다.

오토 하이빔 시스템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CTM): 후진 시 좌, 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발생하면 경고를 보내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

 

상세제원

상세 제원

 

정부 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정부 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타이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기본 사양

올 뉴 파일럿 파워트레인 및 성능
올 뉴 파일럿 익스테리어
올 뉴 파일럿 인테리어
올 뉴 파일럿 혼다 센싱
올 뉴 파일럿 안전 시스템

 

결론적으로, 혼다 파일럿은 완벽한 변신을 거쳐 더욱 강력하고 매력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자동차 구매를 고려 중이신 분들은 혼다 파일럿을 놓치지 마세요! 혼다의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구매 가능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자동차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오늘도 오토원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